chapter 1. 사인 / 코사인 간단한 예제
2010. 6. 21. 00:24ㆍAnimatio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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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내용은 "플래시 액션스크립트 3 애니메이션 " 에서 인용한 내용입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책을 참고 바랍니다
이제 실제로 예제를 통해서 이해를 할려고 할텐데 아무래도 제가 설명하는 글보다는
여기 쉬프트 카페 이 강좌 을참고 바랍니다. 디바이트 라는 분이 너무 삼각함수에 대해 잘 설명해서 올려두었습니다 .^^
애니메이션 책보다 쉬프트카페의 글을 보고 이해를 더 많이 된듯 합니다 ^^
1. arrow 클래스 ( 본문책 47페이지 ) 을 이용한 단순 X 값에 의한 이동
sin 과 cos 값을 쉽게 제가 x 와 y 값으로 이해하라고 했는데 여기 이 예제를 보면 약간의 혼동이 오실것 입니다
2. x, y 값에 의한 원운동
보시면 아까 제가 앞에서 설명드린 cos 값과 sin 값을 왜 x 와 y 로 이해하라는건지 이해가 가실것 입니다 ..^^
본 예제는 이해를 쉽게 하기위해 라디안으로 계산해주는 리턴함수를 사용하였습니다.. 양해 바랍니다
이제 실제로 예제를 통해서 이해를 할려고 할텐데 아무래도 제가 설명하는 글보다는
여기 쉬프트 카페 이 강좌 을참고 바랍니다. 디바이트 라는 분이 너무 삼각함수에 대해 잘 설명해서 올려두었습니다 .^^
애니메이션 책보다 쉬프트카페의 글을 보고 이해를 더 많이 된듯 합니다 ^^
1. arrow 클래스 ( 본문책 47페이지 ) 을 이용한 단순 X 값에 의한 이동
sin 과 cos 값을 쉽게 제가 x 와 y 값으로 이해하라고 했는데 여기 이 예제를 보면 약간의 혼동이 오실것 입니다
package { import flash.display.Sprite; import flash.events.Event; /** * 삼각함수 사인 / 코사인을 예제로 이해하자 * @author Hazbola * */ public class Chapter2_Math extends Sprite { private var arrow: Arrow; // 47페이지에 있는 화살표 드로잉 public function Chapter2_Math() { this.arrow = new Arrow(); this.addChild( arrow ); this.arrow.y = 200; this.addEventListener( Event.ENTER_FRAME, enterEH ); } private var ang: int = 0; private function enterEH ( e: Event ): void { this.ang += 6; // 가속도 // +200 값 안에서 움직이게 하기 위한 값 // * 10 은 이동값 this.arrow.x = ( Math.cos( radiansResult( ang ) ) * 10 ) + 200; // con 과 sin 의 차이점 알아보기 //this.arrow.x = ( Math.sin( radiansResult( ang ) ) * 10 ) + 200; } /** * * 라디안 계산 * radians = degrees * ( Math.PI / 180 ) * @param degrees : 도 ( ex : 30도 / 90 도 ); * @return 라디안 결과값 * */ private function radiansResult ( $degrees: Number ): Number { var radians: Number = $degrees * ( Math.PI / 180 ); return radians; } } }보시면 아마 cos 과 sin 차이점을 못느끼실 것입니다 이부분에 대한 설명은 쉬프트 카페 이 강좌 여길를 참고 바랍니다.
2. x, y 값에 의한 원운동
package { import flash.display.Sprite; import flash.events.Event; /** * 삼각함수 사인 / 코사인을 예제로 이해하자 * @author Hazbola * */ public class Chapter2_Math extends Sprite { private var arrow: Arrow; // 47페이지에 있는 화살표 드로잉 public function Chapter2_Math() { this.arrow = new Arrow(); this.addChild( arrow ); this.arrow.y = 200; this.addEventListener( Event.ENTER_FRAME, enterEH ); } private var ang: int = 0; private function enterEH ( e: Event ): void { this.ang += 6; // 가속도 this.arrow.x = ( Math.cos( radiansResult( ang ) ) * 50 ) + 200; this.arrow.y = ( Math.sin( radiansResult( ang ) ) * 50 ) + 200; } /** * * 라디안 계산 * radians = degrees * ( Math.PI / 180 ) * @param degrees : 도 ( ex : 30도 / 90 도 ); * @return 라디안 결과값 * */ private function radiansResult ( $degrees: Number ): Number { var radians: Number = $degrees * ( Math.PI / 180 ); return radians; } } }
보시면 아까 제가 앞에서 설명드린 cos 값과 sin 값을 왜 x 와 y 로 이해하라는건지 이해가 가실것 입니다 ..^^
본 예제는 이해를 쉽게 하기위해 라디안으로 계산해주는 리턴함수를 사용하였습니다.. 양해 바랍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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