chapter1. 라디안과 도
2010. 6. 13. 12:51ㆍAnimation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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본내용은 "플래시 액션스크립트 3 애니메이션 " 에서 인용한 내용입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책을 참고 바랍니다
플래시에서는 크게 "라디안"과 "도" 이 두가지 시스템이 사용됩니다.
아마 "도"에 익숙하신분들은 45도 90도 이런식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..
그러나 컴퓨터에서 각도를 다룰때 라디안과 더욱 잘 맞습니다 좋든 싫든 상관없이 컴퓨터로 각도를 다루려면
라디안에 대해 알아야할 필요가 있습니다
우리가 흔히 아는 원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
파이 (π)는 3.14 라는거 중학교때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파이는 즉 원의 반지름 값이라 생각하시면
반지름은 곧 180도를 나타냅니다
여기서 2 파이가 된다면 360도로 이해 하시면 됩니다 또한 90도라면 π / 2 로 계산하시면 됩니다
여기서 라디안은 아래 보이는 거와 같이 p ( 1,0 ) 에서 o 까지의 길이를 뜻합니다
아래 이미지를 참고 하시면 이해가 빠르실꺼라 생각됩니다
아래 이미지 제작시 http://navercast.naver.com/science/math/857 에서 참조 하였습니다
여기에 대한 테스트 코드는
package { import flash.display.Sprite; /** * 삼각함수기본 라디안과 도에 대해 알아볼려고 한다 * @author Hazbola * */ public class Chapter1_basic extends Sprite { public function Chapter1_basic() { //radiansResult( 30 ); // 라디안 계산 degreesResult ( radiansResult( 30 ) ) ; // 도 계산 } /** * * 라디안 계산 * radians = degrees * ( Math.PI / 180 ) * @param degrees : 도 ( ex : 30도 / 90 도 ); * @return 라디안 결과값 * */ private function radiansResult ( degrees: Number ): Number { var radians: Number = degrees * ( Math.PI / 180 ); trace ( " [ radians_ Result ] " + radians ); return radians; } /** * 도 계산 * degrees = radians * ( 180 / Math.PI ) * @param radians : 라디안값 * @return * */ private function degreesResult ( radians: Number ): Number { var degress: Number = radians * ( 180 / Math.PI ); trace ( " [ degrees_ Result ] " + degress ); return degress; } }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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