플래시 디버깅방법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

2009. 4. 20. 22:10AIR


안녕하세요 ~ 후압 ~ ..

플래시가 실질적으로 디버깅자체가 약간 취약하다고 들었습니다 ( 들은 이야기일뿐 )

 다른 언어들에 비해서 ~ ^_^

 제가 이야기 하고 싶은 이야기는 플래시의 에러구문을 플래시에 있는 디버깅 Debug Consol를 통해서만

 보는게 당연하지만 그걸 이번에 나온 air 로 봐도 괜찮다는 개인 생각입니다

 혼자 작업하시면 상관없지만 여러 사람들과 함께하는 작업 또 플래시에 대해서 잘 모르는 사람들과

 작업 할때 같은경우 .. 플래시를 켜서 일일이 컨트롤 엔터 눌려서 하라기도 글고 ... 음 ..

 또한 개발자가 try Catch 로 친절하게 전부다 해두면 얼마나 완벽한 디버깅이 되겠습니다 ㅋㅋ

 그래서 이번에 나온 air Deubging이라고 나온걸 몇개 소개드리고자합니다

 나온지는 좀 됐지만 아직 많이 알지 못하고 있는거 같아서 .. 한자 써봅니다 ~

 

1. Arthropod

 제가 이번 프로젝트에 사용한놈입니다

 인터페이스와 구조가 너무 잘 짜여저 있고 사용하기 너무 편리합니다

 강추를 해드리고 싶습니다


사이트 주소 : http://arthropod.stopp.se/

입니다 다운받아서 한번씩 써보세요 ~

2. demonsters

 기능면에서는 개인적으로 좋다고 생각합니다 ~ 하지만 저와 스탈이 안맞아서 ~~

 입맞에 맞게 한번 써보세요

사이트 주소 : http://www.demonsters.com/products/debugger/

 입니다

3. ThunderBoltAS3Console


사이트 주소 : http://code.google.com/p/flash-thunderbolt/wiki/ThunderBoltAS3Console

 

 왜 필요한지에 대해서는 위에서도 써놨지만

 직접 몸소 느끼시는것도 좋을듯 합니다 ~ .. 뭐 어디까지나 개인적인 견해입니다 ~ ..

 아래 이미지는 제가 직접 사용한 것 캡쳐했습니다

 동영상 캡쳐할려구했는데 air 로 띄운 부분은 캡쳐가 안되네요 ? 이거왜 그런지 ㅠㅠ

1 2 3 4 5 6 7 ··· 1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