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AS3] LocalConnection 을 이용하자

2008. 12. 18. 02:42AS3

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
나만의 제대로된 디버깅툴을 만들기위해 여러모로 생각했지만 ... AIR로 만들어진 유명한 디버깅 툴 

"Arthropod." , "Monster Debugger","ThunderBoltAS3Console", "Alcon"
 
을 유심히 살펴 봤다 ..

도저히 이해가 안갔다 .. ㅋㅋ 한두시간 레퍼런스 보다가 SWF간 통신이 가능한 LocalConnection.... 아놔 왜 이걸 몰랐을까 ..

< 본예제는 플래시 예제에 나와있습니다 참고하세용 ~ >


보내기용 :
LocalConnectionSenderExample.swf




받기용:
LocalConnectionReceiverExample.swf


아놔 ... 원리를 깨우쳤다 .. 거기에 ByteArray을 활용하여 플래시 dataGrid 컴포넌트를 활용하면

예)
var item:ByteArray = new ByteArray();
item.writeObject( " 데이터 " );
item.compress();

ByteArray을 좀더 응용적으로 사용한다면 기가 막힌 디버깅 툴이 나올것이다 우훕

여기서 왜 ~ 그냥 Array 을 사용하지 ByteArray을 사용하냐는 질문이 있다면 그건 레퍼런스를 자세히 보세요

제가 꼭 맞는 정답을 알고 있는건 아니지만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다 ~ ㅋㅋ

이거 긴장되는데 ~ ㅋㅋㅋ



그냥 머리속에서 대충 그러진 방법이다 .. 아 오늘 너무 뿌듯하다 ㅋㅋㅋㅋㅋ 마지막으로 너무 잘 만들어진

"Arthropod" 이놈의 ui 을 보면서 마치겠다 .. ㅋㅋ 아 긴장된다 ㅋㅋ

내일부터 제대로 작업 들어가야겠다 ... ㅋㅋㅋ




국내산 디버깅툴이 필요할듯 하다 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