[ flash 10.2 ] 10.2 베타 릴리즈 및 StageVideo 에 대해

2010. 12. 6. 17:27AS3

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
2010 . 11. 30 일 adobe labs 에서 flash player 10.2 베타 버전을 공개 하였습니다

아무래도 여기서 가장 돋보이는 녀석은 바로 stageVideo 라는 놈입니다

http://labs.adobe.com/technologies/flashplayer10/


동영상 먼저 보시면 이해 가실꺼라 믿습니다 ! ㅋㅋㅋ




출처 : http://labs.adobe.com/technologies/flashplayer10/

대충 보시면 stageVideo 를 쓰면 cpu 점유율과 메모리가 파악 줄어든다는건데 세부적인 부분 보면 이렇습니다
내용 참조 ( http://www.adobe.com/devnet/flashplayer/articles/stage_video.html )_



1. Flash Video



- 기존의 Video 객체는 다른 DisplayObejct 와 함께 처리되어 displayObject 의 모든 속성을 다 사용할수있었습니다
( blend /  alpha / scale / mask / BirmapData.draw ) 등등 ....
- 결국 각 동영상 프레임을 처리하기 위해 컴퓨터가 가지고있는 cpu 를 사용할수 밖에 없어서 cpu 점유율을 높일수밖에 없었습니다


2. Stage Video



- 비디오 렌더링에 의해 컴퓨터 성능에 영향을 완화 하기 위해 기본 비디오 하드웨어를 ( GPU ) 최대한 활용할수있도록 하였습니다 

- 기존 VIDEO 객체와 달리 이녀석은 디스플레이 목록에 있는게 아니라 뒤에 위치해있습니다

- 결국 GPU 를 활용하여 낮은 CPU 점유율 , 적은 메모리를 사용하여 비디오를 표시할수있게 되었습니다
- 그러나 우리가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높은 사양의 그래픽 카드가 필요한게 아니고 일반 모바일장치나 작은 htpc 정도의 그래픽 카드에도 높은 성능을 발휘할수있습니다

- GPU 가속을 제대로 느낄려면 H.264 코덱으로 인코딩된 파일을 사용하면 좀더 효과를 볼수있습니다


단점

- StageVideo 객체는 회전할수 없다
- Alpha , bleneMode , mask 효과를 사용할수 없습니다
- BitmapData.draw 로 복사할수 없습니다
- 동영상을 비트맵으로 캐시 할수 없다
- 비디오 데이터가 swf 안에 포함할수 없다 ( NetSteam 객체에서 발생하여 사용할수 있습니다 )
- 기본 하드웨에어 따라 몇몇 색상이 지원 안될수 있습니다, 이러한 경우 Flash Player 임의의 색공간을 사용합니다



단점도 있지만 장점이 더욱 멋진 녀석인거 같습니다 ㅋㅋㅋㅋ 어째튼 전 환영입니다 ㅋㅋㅋ


안그래도 클락메이커 가 공개한 ( http://clockmaker.jp/blog/2010/10/molehill/ ) 이걸 보기 전까지

아 uinity 한테 3D 는 넘겨야 하나 하고 고민했었는데 점점 발전해가군요 ;;;


추가 : 2010.12.09 일부로

http://gotoandlearn.com/play.php?id=134

에 stageVideo 관련 api 설명 영상이 나왔네요 ^^